직접 경험해보는
AI와 DATA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네이버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 소프트웨어야 놀자
    대학생 멘토

    소프트웨어 교육 나눔으로 함께 성장합니다!
    소프트웨어야 놀자 대학생 멘토는
    전국의 초 • 중학생들에게 SW/AI 교육을 통해
    AI&DATA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 봉사 프로그램입니다.

    21년 히스토리 보기
  • 모집 안내
    모집 기간
    ~ 2022년 5월 4일(수) 오후 3시
    모집 대상
    • 전국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동아리 50팀
      (5인 이상 10인 이하)
    • 인공지능과 데이터에 관심이 많고,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싶은 의지가 있는 동아리
    • 학년 및 전공 무관, 소프트웨어 교육 봉사에 관심 있는 동아리
    • 연합, 교내, 학과 동아리 모두 지원 가능
      (한 학교 내, 여러 팀 지원 가능)
    • 정식 동아리가 아니어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지원 가능
  • 활동 안내
    • 활동 기간
      2022년 05월 ~ 2022년 12월 (8개월)
      활동 내용
      초등•중학생 대상 SW/AI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재와 엔트리를 활용한
        수업 운영 계획
      • 10시간 이상 교육 봉사 참여
      • 팀 별 활동 내용 포스팅 (선택)
    • 세부 활동
      • 찾아가는 수업
        • 운영 기간 : 학기 중 (6~12월)
        • 활동 시간 : 팀별 최소 8시간
        • 동아리 활동 지역 내 교육 기관 연결
        • 기관과 협의하여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수업 진행
      • 릴레이 수업
        • 운영 기간 : 여름 방학 (8월)
        • 활동 시간 : 팀별 최소 2시간
        • 전국 초등 • 중학생 대상으로 1달간 릴레이로
          진행되는 온라인 원데이 교육
    • 활동 혜택
      • 동아리 활동 지원금 300만원
      • 1365 봉사 시간 제공 (개인 활동 기준 충족 시)
      •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육 커리큘럼 제공
      • 소프트웨어야 놀자 멘토 위촉장 발급
      • SW교육 전문가 교육 및 멘토링 제공
      • 멘토 역량 강화를 위한 월 별 V-Day 이벤트
      • 활동 우수 동아리 시상
  • 지원 안내 멘토 지원하기
      • SW/AI교육 탐색 자율
      • 지원서 제출 ~ 5월 4일(수)
        오후 3시까지
      • 합격 발표 5월 11일(수) 오후
      • 발대식 5월 14일(토) 오후 2시
      • 필수 교육 이수 5월 16일(월)~
        5월 29일(일)
      SW/AI교육 탐색 : 자율
      • 지원서 작성 전, 소프트웨어야 놀자의 교육 콘텐츠를 통해 SW/AI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 지원서 제출 : ~ 5월 4일(수) 오후 3시까지
      • 동아리 대표가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신청폼에 첨부하여 제출합니다.
      • 수업 계획안은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재 4종 (총 32권) 중 1권을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 합격 발표 : ~ 5월 11일(수) 오후
      • 합격한 동아리 대표에게 메일로 개별 안내드립니다.
    • 발대식 : 5월 14일(토) 오후 2시
      • 동아리 전원이 필수로 참석해야 합니다.
      •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추후 다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필수 교육 : 5월 16일(월) ~ 5월 29일(일)
      • 필수 교육은 라이브로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 일시는 추후 안내됩니다. (5월 16일 ~ 29일 中 4회)
      • 라이브로 참여가 어려운 경우, 녹화 영상으로 이수가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 제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접수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심사 등을 위해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지원 시 제출한 팀원 명단은 실제 교육 봉사 활동 참여 인원과 동일해야 합니다.
      • 활동 포기·중단·해산 등 활동 지속이 불가능할 경우 지원금은 환수 조치 됩니다.
      • 봉사 시간은 1365를 통해 ‘사회봉사’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교육봉사’ 확인서는 연결된 기관에 요청해야 하며, 기관에 따라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01

    SW/AI교육 탐색 : 자율

    지원서 작성 전, 소프트웨어야 놀자의 교육 콘텐츠를 통해 SW/AI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02

    지원서 제출 :
    ~5월 4일(수) 오후 3시까지

    동아리 대표가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신청폼에 첨부하여 제출합니다.

    수업 계획안은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재 4종 (총 32권) 중 1권을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03

    합격 발표 : 5월 11일(수) 오후

    합격한 동아리 대표에게 메일로 개별 안내드립니다.

    04

    발대식 : 5월 14일(토) 오후 2시

    동아리 전원이 필수로 참석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추후 다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05

    필수 교육 :
    5월 16일(월) ~ 5월 29일(일)

    필수 교육은 라이브로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 일시는 추후 안내됩니다. (5월 16일 ~ 29일 中 4회)

    라이브로 참여가 어려운 경우, 녹화 영상으로 이수가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제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접수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심사 등을 위해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지원 시 제출한 팀원 명단은 실제 교육 봉사 활동 참여 인원과 동일해야 합니다.
    • 활동 포기·중단·해산 등 활동 지속이 불가능할 경우 지원금은 환수 조치 됩니다.
    • 봉사 시간은 1365를 통해 ‘사회봉사’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교육봉사’ 확인서는 연결된 기관에 요청해야 하며, 기관에 따라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지원 문의
  • Q.

    지원 자격에 제한이 있나요?

    소프트웨어 교육과 AI&DATA에 관심이 많고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있으며, 교육 봉사 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Q.

    지원서 제출은 팀원 각자 해야 하나요? 중복 지원도 가능한가요?

    지원서는 동아리 팀장 1명이 대표로 작성, 제출해주세요.
    선발 확률을 높이기 위해 팀명만 바꿔 여러 팀으로 지원하는 경우 명단 대조를 통해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동일인이 복수의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Q.

    학교에 소속된 정식 동아리가 아니어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학교, 학과, 정식 동아리 여부에 상관없이 5인 이상 10인 이하로 구성된 대학생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Q.

    [수업 계획서] 교재에 제시된 프로젝트로만 수업 계획서를 작성해야 하나요?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재(수업 가이드)를 바탕으로 각 팀의 아이디어와 색깔을 입혀주세요. 프로젝트(주제)를 새롭게 기획하셔도 됩니다!
    ex. <해양 쓰레기 데이터를 분석해보자!> 교재를 활용한 <탄소배출 데이터를 분석해보자!> 프로젝트로 재구성

    Q.

    [수업 계획서] ’차시’라는 개념이 헷갈려요!

    1차시는 한 교시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1차시 = 1교시 = 40분)

    Q.

    [수업 계획서] 수업 운영 대상은 반드시 하나만 선택해야 되나요?

    계획한 수업의 난이도가 초등 고학년 중등 전 학년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면 모두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Q.

    [수업 계획서] 수업 계획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학습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요소와 활동을 찾아 아이디어와 보완점을 제시합니다. 각 차시에서 수업 흐름에 따라 학생들과 어떤 활동을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Q.

    [수업 자료] 프로젝트를 새로 기획한 경우 학생 활동지(워크시트)나 수업 PPT도 함께 제출해야 할까요?

    학생 활동지(워크시트), 수업 PPT 등 수업 자료 제출은 자율입니다.

    Q.

    꼭 자필 서명하여 스캔본을 제출해야 하나요?

    서명 이미지를 지원서 내 삽입한 경우 원본 파일(.hwp)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모집 안내
    모집 기간
    2024년 4월 15일(월) ~ 5월 6일(월) 23시 59분 까지
    모집 규모

    초・중・고등학교 재직 중인 교사로 구성된 연구회 25팀 (3인 이상 5인 이하)

    엔트리
    20팀
    엔트리 등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
    쥬니버스쿨
    5팀
    쥬니버스쿨을 활용한 교육 초등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

    더 자세한 안내는 소프트웨어야 놀자
    티처스랩 모집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모집 대상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데이터 교육에 열정이 있는 초・중・고등학교 선생님
    • 공식 온・오프라인 프로그램(행사, 연수 등)에 2회 이상 참석할 수 있는 선생님
    • 동료 선생님과 함께 인공지능 교육 전문가로 성장을 희망하는 선생님
    • 나만의 노하우, 방법, 생각 등을 나누는 것에 거리낌이 없는 선생님
  • 활동 안내
    • 활동 기간
      2024년 5월 ~ 2025년 1월 (9개월)
      활동 내용
      초・중・고등학생 대상 SW/AI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
      •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재 및 엔트리와 쥬니버스쿨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개발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생 교육 및 교내・외 교원 연수
    • 세부 활동
      •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재 및 쥬니버 스쿨을 활용한 인공지능, 데이터 교육 프로그램 개발 (4차시 이상)
      • 교육 프로그램 확산
        • 학생 교육
        • 교내・외 교원 연수
        • 소프트웨어야 놀자 오픈클래스
      • 프로그램 참여
        • 오리엔테이션, 해단식
        • 성장 지원 프로그램

      더 자세한 안내는 소프트웨어야 놀자
      티처스랩 모집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활동 혜택
      • 활동 연구비 지원 (연구회별 300만 원)
      • 우수 연구회 시상 및 부상 제공
      • 전국 규모의 참여 교사 네트워킹 및 개발 프로그램 멘토링 제공
      • 소프트웨어야 놀자 캠페인 및 파트너스 트랙 참여 자격 부여
  • 지원 안내
      • 사전 설명회 4.23(화)
        19:00-20:30
      • 지원서 마감 ~5.6(월)
        23시 59분
      • 선정 연구회 발표 5.21(화) 오후
      • 오리엔테이션 6.1(토)
        *필수 참석
      • 연구 수행 6.3(월)~
      사전 설명회 : 4월 23일(화) 19:00-20:30
      •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사 연구회 티처스랩의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사전 설명회를 신청해보세요.
      • 지원서 작성 팁, 활동 장단점, 우수 연구회 활동 후기 등 예비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 지원서 제출 : ~ 5월 6일(월) 23시 59분
    • 선정 연구회 발표 : 5월 21일(화) 오후
      • 합격한 연구회 대표에게 문자 및 메일로 개별 안내드립니다.
    • 오리엔테이션 : 6월 1일(토)
      •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며, 연구회 전원이 필수로 참석해야 합니다.
    • 연구 수행 : 6월 3일(월)~
      • 제출한 참여 신청서를 기반으로 연구를 수행합니다.
      • 참여 교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행사 및 이벤트는 온라인 베이스로 운영되나 일부 오프라인 과정이 진행될 수 있으며, 운영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산출물 중복 제출 및 창작물 표절 (아이디어 차용 포함) 을 포함한 신청서는 탈락 처리됩니다.
      • 제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접수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심사 등을 위해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지원 시 제출한 팀원은 실제 연구회 활동 참여 인원과 동일해야 합니다.
      • 활동 포기·중단·해산 등 활동 지속이 불가능할 경우 지원금은 환수 조치 됩니다.
    01

    사전 설명회 :
    4월 23일(화) 19:00-20:30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사 연구회 티처스랩의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사전 설명회를 신청해보세요.

    지원서 작성 팁, 활동 장단점, 우수 연구회 활동 후기 등 예비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02

    지원서 제출 :
    ~5월 6일(월) 23시 59분

    연구회 대표가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신청폼에 첨부하여 제출합니다.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재엔트리쥬니버스쿨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세요.

    성취 기준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을 참고하여 작성합니다.

    03

    선정 연구회  발표:
    5월 21일(화) 오후

    합격한 연구회 대표에게 문자 및 메일로 개별 안내드립니다.

    04

    오리엔테이션: 6월 1일(토)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며, 연구회 전원이 필수로 참석해야 합니다.

    05

    연구 수행: 6월3일(월)~

    제출한 참여 신청서를 기반으로 연구를 수행합니다.

    참여 교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온라인 베이스로 운영되나 일부 오프라인 과정이 진행될 수 있으며, 운영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산출물 중복 제출 및 창작물 표절 (아이디어 차용 포함) 을 포함한 신청서는 탈락 처리됩니다.
    • 제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접수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심사 등을 위해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지원 시 제출한 팀원은 실제 연구회 활동 참여 인원과 동일해야 합니다.
    • 활동 포기·중단·해산 등 활동 지속이 불가능할 경우 지원금은 환수 조치 됩니다.
  • 지원 문의
  • Q.

    현재 본청,직속기관 파견교사(순회교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원이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다만, 연구회는 개발한 프로그램을 적용해 볼 수 있는 환경에서 근무하는 선생님 과반수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Q.

    중학교 교사와 초등학교 교사가 팀을 이뤄 지원이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중학교 교사와 초등학교 교사가 한 팀을 이뤄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도록 연구 및 연구회 활동을 기획해주세요.

    Q.

    특수 교사입니다. 통합학급을 운영하고 있는 선생님과 함께 지원이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특수 교사로 이뤄진 팀으로 구성하여 지원도 가능합니다.

    Q.

    다수의 연구회 소속으로 중복 지원 가능한가요?

    불가합니다. 지원자 1인이 다수의 연구회에 참여한 형태의 중복 지원은 불가합니다.

    Q.

    타 연구회 사업에 이미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원이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단, 산출물 중복 제출, 창작물 표절 등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적발 시 지원금 환수, 향후 사업 참여 제한 등 불이익이 있습니다.

    Q.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 전문가가 아닙니다. 지원이 가능할까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동료 선생님과 함께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 전문가로 성장을 희망하는 선생님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원서 작성 Tip!
  • Tip 01 수업 기획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재(수업 가이드)를 바탕으로
      각 팀의 아이디어와 색깔을 입혀주세요.
      프로젝트(주제)를 새롭게 기획하셔도 됩니다!

      ex. <해양 쓰레기 데이터를 분석해보자!> 교재를 활용한
      <탄소배출 데이터를 분석해보자!> 프로젝트로 재구성

  • Tip 02 차시란?

      1차시는 한 교시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1차시 = 1교시 = 40분)

  • Tip 03 수업 계획서 작성

      학습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요소와 활동을 찾아
      아이디어와 보완점을 제시합니다.
      각 차시에서 수업 흐름에 따라 학생들과 어떤 활동을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 Tip 04 서명

      자필 서명한 스캔본(.pdf)을 제출하거나
      서명 이미지를 삽입한 원본 파일(.hwp)을 제출해주세요.

일시 제한 안내

지원 기간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