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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서대로 차례대로 순차!
-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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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쉽고 간단하게, 반복
- 반복을 이용하면 명령을 효율적으로 내릴 수 있습니다.
-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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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선택, 다른 결과, 분기!
- 상황에 따라 다른 명령을 내리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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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를 담는 그릇, 변수!
-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정보는 어떻게 저장할까요?
-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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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모조모 따져 봐, 조건!
- 프로그램에서 상황을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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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제 실행할까? 이벤트!
- 특정한 신호가 발생했을 때 명령을 실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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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속대로 불러오기, 함수!
- 자주 사용하는 명령을 묶어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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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를 넣어줘, 입력! 결과를 보여줘, 출력!
- 컴퓨터는 어떻게 정보를 받아들이고 표현할까요?
- 1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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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로 부르면 편해요, 리스트!
- 여러 개의 정보를 쉽게 저장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 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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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쓱싹쓱싹 로봇청소기
- 로봇청소기의 작동원리를 통해, 직선동작과 회전동작의 알고리즘과 코딩 요령을 배워볼까요?
-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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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려라 자동문
- 자동문의 원리와 알고리즘 설계방법을 배우고, 컴퓨터적 사고능력을 길러보아요!
-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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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물상자를 획득해라!
- 알고리즘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특별한 명령어, 함수에 대해 배워보아요!
-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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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만의 애니메이션 카드
- 알고리즘 설계와 코딩능력을 키우면서, 엄마에게 선물할 재미난 애니메이션 카드도 만들어 보아요!
-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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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만의 창작 만화
- 선생님은 왜 교탁에 올라가셨을까? 모두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재미있는 만화를 창작해 보아요!
-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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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번호로 상자를 열어라
- 새롭게 배우는 '변수'를 활용하여, 직접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전자자물쇠 소프트웨어를 만들어볼까요?
-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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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숫자 맞히기 놀이
- 변수와 조건문, 반복 명령어를 이용하여 숫자 맞히기 놀이 소프트웨어를 만들어요.
-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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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구를 움직여라
- 변수가 많아지게 되면 필요한 블록도 많아져서 코딩이 복잡해 지는데,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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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르면 나온다! 자동판매기
- 돈을 넣으면 물건이 나오는 자동판매기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보아요!
- 1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