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력 측정 장치를 만들어라
속력 측정장치를 만들어 봅시다.
[학습목표]
속력을 측정하는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다.
움직이는 물체의 속력을 측정하는 프로그램에 알맞은 코드를 만들 수 있다.
[학습내용]
생활 속에서 우리는 다양한 속력들을 비교하며 살아간다. 대표적인 예로 달리기 경기를 하면서 정해진 거리까지 누가 먼저 도착했는지 시간을 재어 속력을 경쟁한다. 이렇게 속력을 대략적으로 비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때로는 서로 다른 시간, 다른 곳에 있는 물체의 속력을 정확히 측정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고속도로에서는 무인 속도 측정기와 구간 속도 측정기의 두 가지 방법으로 속도를 측정하여 도로 교통질서를 관리하고 있다. 이 단원에서는 우리 주변 물체의 속력을 자동으로 측정해주는 장치를 만들어봄으로써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해보는 경험을 하도록 한다.
* 우측의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습하실 수 있습니다. (PC전용)
* 본 영상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커넥트재단이 공동 제작한 콘텐츠입니다.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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